Minimal/Minimal Life

양키캔들 리콜 - 발암물질 유해성으로 미국에서 리콜

All_that_Health 2022. 3. 28. 15:44
반응형

켜놓으면 은은한 향과 조명으로 핫 아이템인 양키캔들.

집에서 워머랑 같이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결혼 축하 선물이나 취업 선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 양키 캔들 중 일부 캔들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어 미국 리콜이 1월에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어떤 상품이 리콜 대상인지 알아보고

집에서 사용 중이라면 리콜받던지 버려 발암물질 흡입을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떤 모델이 양키캔들 발암물질 검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키캔들 발암물질
모든 상품이 아니고 특정 상품입니다. 양키캔들 리콜 받으세요

 

양키캔들의 일부 제품과 자동차 방향제에서 가습기 살균제에 있던 발암물질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약 7만명에게 구매된 것으로 추정되며 아직도 제품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22년 1월 17일 환경부 산하 한각 유역환경청은 양키캔들의 차량용 방향제에서 유해물질이 있음을 확인했고

그 유해성분은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원인으로 지목되었던 CMIT입니다.

CMIT는 공식 피해자만 6,800명인 유해물질입니다. 살균보존제 성분으로 물에 쉽게 녹고 휘발성이 높고 피부나 호흡기, 눈에 강한 자극을 줍니다.

 

발암물질인 cmit가 들어가 있는 성분은 양키캔들 스피어스 미드 서머 나잇 향, 양키캔들 스피어스 클린 코튼 향입니다. 

한국 본사는 3년 전부터 판매를 중단한 상품이며 미국에서 수입하여 들어온다고 합니다.

한국 본사가 아닌 인터넷 구매하신 경우라면 

스피어스 미드 서머 나잇 향인지 스피어스 클린 코튼 향인지 확인해보세요.

 

양키캔들 회수 대상 

- 신고번호가 'FB19-12-0988'이며 업체명은 디에스 지오

- 양키캔들 스피어스 상품

- 스피어스 세부 향 : 미드 서머 나잇, 클린 코튼, 바하마 브리즈, 핑크 샌드, 레몬 라벤더

 


 

캔들 사용 후 속이 메스껍고 머리가 아프다면 사용하지 마세요

향초 안에는 파라핀 왁스가 들어있어 연소 시 납, 수은, 아세톤 성분이 나와 구토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가 구토를 동반한 두통을 호소한다면 바로 병원에 데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향초 안에 있는 파라핀 성분은 발향력이 좋고 향기가 오래가지만 몸에 많이 흡입되면 호르몬 시스템을 파괴시킵니다.

여성에게서는 유방암과 성조숙증, 남성에게서는 정자수 감소 등의 호르몬 이상 등을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성분은 리모넨인데요. 이 리모넨은 공기 중의 오존과 만나면 포름알데히드를 생성하여 인후통, 기침, 가려움증 등의 발암물질을 생성하게 됩니다.

 

향초 올바른 사용법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이쁘고 향초를 켜면 기분이 좋지만 향초를 태웠을 때 발생하는 연기가 호흡기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므로 호흡기 질환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창문을 열고 환기가 잘 통하도록 하여 연기 중에 나오는 안좋은 성분들이 휘발되어 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양키캔들에서 사용되는 파라핀 왁스는 독성이 없고 수차례 정제하여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하다고 쓰여있어요.

파라핀 왁스가 문제가 없더라도 향초가 탈 때 방 안에서 태울 땐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하다 보면 심지가 타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면서 그을음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 심지 끝을 가위로 잘라 그을음이 생기지 않도록 사용해주세요.

 

양초 사용 후 끄실 때에도 불어서 끄거나 뚜껑을 덜어서 끄면 그을음이 많이 생깁니다.

끄는 도구 윅 디퍼를 사용하거나 녹은 왁스에 심지를 담갔다 세워 끄시면 그을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스피어스 미드 서머 나잇, 스피어스 클린 코튼, 스피어스 바하마 브리즈, 스피어스 핑크 샌드, 스피어스 레몬 라벤더를 사용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리콜 신청하세요. 

다른 좋은 향으로 바꾸어 사용하세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다면

2022.03.28 - [Health/Medicine] - 베타딘 인후 스프레이 사용법 - 코로나 가글 포비돈 요오드 효능과 부작용

 

베타딘 인후 스프레이 사용법 - 코로나 가글 포비돈 요오드 효능과 부작용

살균소독 및 구강 인후 염증 완화제 가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구취증이 있거나 후두염 등으로 목이 아플때 입안을 소독할 수 있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6세 미만의 소아나 갑상선기능 이상

gray-zebra.tistory.com

 

 

 

2022.03.23 - [Health/Medicine] - 아일리아 효능과 부작용 - 황반변성 치료제 주사

 

아일리아 효능과 부작용 - 황반변성 치료제 주사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 주사제 아일리아주사. 망가지면 회복이 어려운 망막질환 중 실명의 주된 원인인 황반변성은 망막질환치료제인 아일리아 주사를 통해 습성 신생혈관을 치료하게 됩니

gray-zebra.tistory.com

 

 

 

2022.03.21 - [Minimal/Minimal accounts] -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신청서 서식 사이트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신청서 서식 사이트

3월 21일부터 신청 가능한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자녀의 질병이나 양육으로 인해 가족을 돌봐야 하는 상황으로 내는 휴가를 가족돌봄휴가라고

gray-zeb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