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Medicine

올바른 약 정보 - 비오플 250산 가격과 부작용

All_that_Health 2021. 12. 19. 03:29
반응형

아기 설사에 사용되는 정장제 비오플 250산. 약국에서도 구매 가능하고 아가가 입원한 경험이 있는 아기 엄마라면 익숙하신 약인데요.

비오플은 유산균일까요? 효모균입니다.

효모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산성조건에서 생존능력이 좋아 대상까지 살아서 이동하는 균주의 숫자가 더 많은데요. 이 때문에 항생제와 같이 복용을 해도 사멸되지 않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비오플 250산과 비오플 250캡슐 이 있는데 제형만 다를 뿐 효능은 동일합니다.

비오플
비오플 250산과 비오플 250캡슐이 있어요

 

비오플 250산 기본정보

기본정보
제품명 비오플250산(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르디균) 
모양 미황색의 분말입니다.
업체 건일제약입니다.
전문/일반 일반의약품입니다.
유효성분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르디균, 1포 765밀리그램 중 분량 282.5
첨가제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과당,튜티후루티향

 

효능효과

- 장내균총 이상(항생물질, 화학요법제 투여 등)에 의한 여러 증상의 개선 :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 내 이상 발효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오플 250산 용법용량

용법용량
3세 미만 1회 1포씩 1일 2회 복용합니다.
3세~12세 1회 1포씩 1일 3회 복용합니다.
12세~성인  1회 1~2포씩 1일 2회 복용합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비오플 복용 금지
- 중심정맥 카테터를 사용 중인 환자, 중환자 또는 면역결핍환자
-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어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 이 약은 과당을 함유하고 있어 과당불내성(fructose intolerance)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기타 사항

-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서 원포 장상태로 보관해주세요.

- 사용기간은 제조일로부터 약 36개월 입니다.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켜주세요. 

소아에게 투여할 때에는 보호자가 옆에서 잘 관찰해주세요. 

1포당 471.90mg의 과당을 함유하고 있어 자주 또는 2주 이상 복용 시 과당 성분이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중심정맥 카테터를 사용 중인 환자, 중환자 또는 면역결핍 환자의 주위에서 비오플 포나 비오플 캡슐을 개봉하지 말아 주세요. 발열과 혈액 배양 시 Saccharomyces 양성을 보이는 진균혈증 및 패혈증이 매우 드물게 보고된 바 있습니다.

 

올바른 약에 대한 정보로 정확하게 약을 복용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쾌유를 빕니다.

 

다른 약에 대한 정보도 궁금하다면

 

2021.12.19 - [Health/Medicine] - 올바른 약 정보 - 베타미가 서방정 50mg (미라베그론) 부작용

 

2021.12.19 - [Health/Medicine] - 올바른 약 정보 - 치센 캡슐(디오스민) 효과와 부작용

 

올바른 약 정보 - 치센 캡슐(디오스민) 효과와 부작용

치질은 항문질환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지정맥류처럼 정맥순환 장애로 생기는 혈관질환입니다. 치핵이라는 정맥류가 돌출되어 통증을 느끼고 출혈이 생겨 혈변을 보게 되는대요. 디오스민

gray-zebra.tistory.com

 

2021.12.18 - [Health/Medicine] - 올바른 약 정보 - 포리부틴정 100mg 효능과 부작용

 

올바른 약 정보 - 포리부틴정 100mg 효능과 부작용

위궤양 위염에 쓰이는 위장운동 조절제 포리부틴정은 위장 운동이 항진되어있을 때에는 위장운동을 억제시키고 위장운동이 저하되었을 때는 위장관 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항콜린제입니다. 임

gray-zebra.tistory.com

 

반응형